일본 단편괴담집 :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 - 괴담돌이 [리뷰]

 

 




 

기본 정보

지은이 : 괴담돌이

제  공 : 리디북스

 


 

출간일 : 2015.02.17

 




 

  목차 

 책 소개 

생존자
오래된 거울
그곳을 향하여
아기를 돌려줘
새언니
스즈키
채팅
저주의 영상
Bonus Track
폐가의 소년



 


 

  



국내외 인터넷상에 투고되는 괴담들을 다루고 있는, '괴담돌이의 괴담블로그'.
이와 같이 본 책의 엮은이인 괴담돌이는 2010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수백 가지의 괴담을 전파하고 있으며,
엮은이가 운영하는 이 블로그는 국내 괴담 마니아들의 '필수적인 통로'로 사용되고 있다.
더불어 엮은이는 현재 국내 온라인 최대 괴담전문 카페인 'The Epitaph;괴담의 중심'에서 카페 매니저를 맡고 있다.

이러한 엮은이가 본 책을 통해 그간 국내에 전파되지 않은 단편괴담 열 가지를 소개한다.
엮은이는 일본 내 인터넷상에 익명으로 투고된 단편괴담 중 엄선한 아홉 가지 이야기와,
자신이 직접 창작한 단편괴담 하나를 포함해 총 열 가지의 기이한 괴담을 해당 단편집에 담았다.

엮은이가 전하는 이야기는 괴담을 좋아하고 일본의 문화에 관심이 있으며,
또 라이트 노벨을 즐겨 읽는 독자에게 분명 즐거운 책이 될 것이다.

  

  


  

 



안녕하세요. 실버링크입니다. 이번에 리뷰하게 된 책은 일본 단편괴담인데요.

언제나 여름에는 신세를 지고있는 괴담블로그의 주인이신 괴담돌이님이 지으신 책입니다.
사실 리디북스에서 전자책으로 출판하실 때 리뷰를 하는 조건으로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그런데 그걸 이제서야 하게 되었네요...ㅠㅜ 늦어서 죄송할 따름.
그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일본 단편괴담집은 우리가 자주 들을 수 있는 괴담들을 모아놓은 이야기집인데요.
사실 괴담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미 들어본 적 있는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이야기는 '어느 마을', '생존자', '오래된 거울', '그곳을 향하여', '아기를 돌려줘', '새언니', '스즈키', '채팅', '저주의 영상'. 'bonus track', '폐가의 소년'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폐가의 소년은 작가님이 직접 창작하신 이야기인데요. 
나름대로 일본 괴담처럼 무서움보다는 기분나쁘고, 꺼림칙한 느낌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읽고나서 뒷맛이 나쁜 것이 일본 괴담의 특징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전자책의 장점을 살려서 중간중간에는 확대가 가능한 이미지들이 들어있는데요. 
이게 페이지를 넘기면서 보는 것이기에 중간중간에 휙하고, 튀어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솔직히 조금 오싹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무서웠다고 해야할까요. 기분나쁘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꺼림칙했던 괴담은 '생존자'입니다. 이건 정말로 잘 만든 괴담이라고 생각될 정도.
내용을 말하면 스포일러가 되어서 괴담의 즐거움이 줄어들어버리기에 말하지 않지만.
아마 여러분도 이 스토리를 읽고나면 "혹시... 설마...."라는 느낌이 들면서 오싹할겁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던 오싹한 이미지로는 '아기를 돌려줘'가 제일이었습니다.
야간에 근무하면서 읽었는데 [참고로 제가 사용한 기기는 yoga 2입니다. 화면어 정말 큽니다.]
페이지 전체에 쫘악하고 펼처지는그 이미지는 정말.... 어후....ㅠㅜ

괴담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읽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리디북스 전자책인지라 별로 비싸지도 않으니까요.

평점은 5점만점에 4점입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괴담이기에 약간 마이너스지만 제가 괴담돌이님의 블로그에 있는 괴담을 다 읽어서 그런거기 떄문에... 
새벽이나 한 밤중에 혼자 읽으면 짜릿함이 배가 될겁니다.